2015.09.07. 17:41
저번 포스팅까지해서 monster에게 공격받으면 hp가 감소하는걸 확인했다:)
이제 hp바를 구현해보자.
먼저 craete - ui - Slider 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Slider오른편에 붙은 동그란원_Handle Slide Area를 지워준다.
냅둬도 되고? 어따쓰는지를 모르겟음 ;ㅅ;
BackGround는 hpMax, Fill은 채워질 hp가 된다.
BackGround는 회색으로 fill은 피니까 빨간색으로 채워주엇당.
뒤는 회색, 앞은 빨간색으로 채워져있다.
그런데 보면 오른쪽이 조금비어있다?
Fill Area를 눌러 보면 Rect Transform의 오른쪽 왼쪽 수치가 다르다.
둘다 0으로 맞추어주고 Fill도 눌러서 오른쪽 왼쪽 둘다 0으로 바꾸어준다.
맨 위에 UI를 사용하기위해 using UnityEngin.UI; 를 써주고,
캐릭터의 특성(속성)이 있는 charactrAttribute 스크립트를 Getcomponent로 가져온다.
매번 업데이트로 슬라이더의 값을 넣어준다.
캐릭터의 현hp/캐릭터의 maxhp
공격받아서 피가 감소하면 이렇게 hp의 fill부분이 감소되는걸 볼수있다.
Slider로 progress바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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