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13. 19:41
Delegate
델리게이트는 함수를 가리키는 변수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이벤트를 정의 하려면 델리게이트를 이용해 이벤트 함수의 원형을 선언해야 한다.
public delegate void 델리게이트명(인자);
public static event 델리게이트명 이벤트명;
아래 코드는 선언부에서 델리게이트를 선언하고 델리게이트 변수에 함수를 연결한 후 실행한다.
매번 호출방식으로 SendMessage를 사용했지만 비효율적인거 같아서 이벤트 구동방식으로 변경...했는데.
이전에 알고있던 거랑 달라서 .. 익혀둬야지.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브젝트 풀링(Object Pooling) (0) | 2017.04.09 |
---|---|
2016.07.13. 23:57 (0) | 2017.04.09 |
2016.07.12. 20:11 (0) | 2017.04.09 |
iphone 버전별 실시간 그림자 설정 (0) | 2017.04.09 |
tilemap_navmesh (0) | 2017.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