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28. 18:23
캐릭터를 지형에 따라 이동시키고 싶은데, 이런 오르막길은 그냥 통과해서 가던가
낑겨버려서....
기본 캐릭터 이동 스크립트에 함수를 추가해주었다.
캐릭터가 이동할때 캐릭터의 y보다 레이캐스트가 부딪힌 y좌표가 더 크면
캐릭터 postion에 레이캐스트 pos를 넣어주었다.
그렇지 않으면 중력느낌을 주면서 떨어지게끔
가속+=1f
pos.y -= 가속 * 시간
해주었다.
rigidbody를 잊지 말아야한다!...
까먹고 안넣은채 왜 안되나 하고 한참을 시간낭비함... ㅜㅜ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myRPG_2)몬스터 이동 (0) | 2017.04.06 |
---|---|
myRPG_1) 맵 재구성, joystick이동시 캐릭터 animation넣기 (0) | 2017.04.06 |
Jumper_3)에러고친거 (0) | 2017.04.06 |
Jumper_1) 2015.10.15. 02:14 (0) | 2017.04.06 |
Jumper_0) 계획 (0) | 2017.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