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의 나날

List<T>

프로그래밍/Unity

2016.10.04. 17:29

 
List<T>
 
인덱스로 접근할 수 있는 개체 리스트를 나타낸다.
Add  개체를 List<T>의 끝 부분에 추가
insert  List<T> 의 지정된 인덱스에 요소를 삽입
Remove  List<T>에서 맨 처음 발견되는 특정 개체를 제거
Find  조건과 일치하는 요소를 검색하고 전체 List<T>에서 처음으로 검색한 요소를 반환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class Enemy{
    public string Name{get; set;}
    public int Level {get; set;}
    public int HP{get; set;}
    public int Exp{get; set;}
    public void printEnemyInfo(){
        Console.WriteLine("Name:{0} Level : {1} HP : {2} Exp : {3}", Name, Level, HP, Exp);
    }
}
class MainClass
{
    public static List<enemy> enemyList;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enemyList = new List<Enemy>();
        //추가
        enemyList.Add (new Enemy () { Name = "Slime", Level = 1, HP = 200, Exp = 30 });            
        enemyList.Add (new Enemy () { Name = "Zombie", Level = 2, HP = 100, Exp = 50 });
        enemyList.Add (new Enemy () { Name = "Skeleton", Level = 3, HP = 120, Exp = 80 });
        enemyList.Add (new Enemy () { Name = "Bugbear", Level = 4, HP = 300, Exp = 150 });
        //삽입
        enemyList.Insert(2, new Enemy(){Name = "Bugbear", Level = 5, Hp = 300, Exp = 400});
        Console.WriteLine("***********************");
        foreach (enemy enemy in enemyList){
            enemy.printEnemyInfo();
        }
        //삭제
        enemyList.RemoveAt(2);
        //검색 후 삭제
        Enemy bugBear = enemyList.Find( x => x.Name.Equals("Bugbear"));
        enemyList.Remove(bugBear);
        Console.WriteLine("***********************");
        foreach(Enemy enemy in enemyList){
            enemy.printEnemyInfo();
        }
    }
}
 
cs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Queue<T>  (0) 2017.04.09
Dictionary<TKey, TValue>  (0) 2017.04.09
LinkedList<T>  (0) 2017.04.09
Generic(일반화), Collection  (0) 2017.04.09
인벤토리, xml연동  (0) 2017.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