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04. 17:29
List<T>
인덱스로 접근할 수 있는 개체 리스트를 나타낸다.
Add 개체를 List<T>의 끝 부분에 추가
insert List<T> 의 지정된 인덱스에 요소를 삽입
Remove List<T>에서 맨 처음 발견되는 특정 개체를 제거
Find 조건과 일치하는 요소를 검색하고 전체 List<T>에서 처음으로 검색한 요소를 반환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class Enemy{
public string Name{get; set;}
public int Level {get; set;}
public int HP{get; set;}
public int Exp{get; set;}
public void printEnemyInfo(){
Console.WriteLine("Name:{0} Level : {1} HP : {2} Exp : {3}", Name, Level, HP, Exp);
}
}
class MainClass
{
public static List<enemy> enemyList;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enemyList = new List<Enemy>();
//추가
enemyList.Add (new Enemy () { Name = "Slime", Level = 1, HP = 200, Exp = 30 });
enemyList.Add (new Enemy () { Name = "Zombie", Level = 2, HP = 100, Exp = 50 });
enemyList.Add (new Enemy () { Name = "Skeleton", Level = 3, HP = 120, Exp = 80 });
enemyList.Add (new Enemy () { Name = "Bugbear", Level = 4, HP = 300, Exp = 150 });
//삽입
enemyList.Insert(2, new Enemy(){Name = "Bugbear", Level = 5, Hp = 300, Exp = 400});
Console.WriteLine("***********************");
foreach (enemy enemy in enemyList){
enemy.printEnemyInfo();
}
//삭제
enemyList.RemoveAt(2);
//검색 후 삭제
Enemy bugBear = enemyList.Find( x => x.Name.Equals("Bugbear"));
enemyList.Remove(bugBear);
Console.WriteLine("***********************");
foreach(Enemy enemy in enemyList){
enemy.printEnemyInf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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