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ctionary<TKey, TValue>
2016.10.04. 17:52
Dictionary<TKey, TValue>
키와 값의 컬렉션을 나타낸다.
Add 지정한 키와 값을 가지는 요소를 추가
Remove 지정한 키를 가지는 요소를 제거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class FileFormatTable{
private Dictionary<string, string> openWith;
public FileFormatTable(){
openWith = new Dictionary<string, string>();
//추가
openWith.Add("txt", "notepad.exe");
openWith.Add("bmp", "paint.exe");
openWith.Add("dib", "paint.exe");
openWith.Add("rtf", "wordpad.exe");
openWith.Add("odf", "wordpad.exe");
//이미 할당 된 키일 경우
try{
openWith.Add("txt", "windword.exe");
}
catch{
Console.Writeline("an element with Key = \"txt\" already exists.");
}
//제거
openWith.Remove("odf");
}
public void printTable(){
//탐색
foreach (KeyValuePair<string, string> d in openWith)
Console.WriteLine("key = {0}, Value = {1}", d.Key, d.Value);
}
}
class MainClass
{
public static vodi Main(string[] args)
{
FileFormatTable fileFormatTable = new FileFormatTable();
fileFormatTable.printTable();
}
}
|
cs |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ack<T> (0) | 2017.04.09 |
---|---|
Queue<T> (0) | 2017.04.09 |
List<T> (0) | 2017.04.09 |
LinkedList<T> (0) | 2017.04.09 |
Generic(일반화), Collection (0) | 2017.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