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의 나날

ArrayList

프로그래밍/Unity

2016.10.18. 19:59

데이터를 삽입했을 때 순서대로 삽입되며 중간 삽입이나 삭제 또한 가능하다.
ArrayList클래스의 함수를 통해 객체저장, 삭제수정, 검색이 가능하다.
public class ArrayList: IList, ICollection, IEnumerable, IClonable

Add(" "): 데이터삽입
AddRange(): ArrayList 의 끝부분에 통째로 삽입
Insert(int, " "): 넣고자 하는 인덱스 번호에 데이터 삽입
Remove(" "): 해당 데이터제거
RemoveAt(int): 인덱스로 데이터삭제
RemoveRange(int, int)" ArrayList에서 요소의 범위를 제거
Sort(int, int, null): 정렬할 첫번째 위치, 정렬할 개수

public class EnemyArrayList
{
    private ArrayList enemyArray;
    public EnemyArrayList()
    {
        enemyArray = new ArrayList();
        //추가
        enemyArray.Add("zombie");
        enemyArray.Add("Skeleton");
        enemyArray.Add("Slime");
        //특정 인덱스에 추가
        enemyArray.Insert(2, "kingwolf");
        enemyArray.Insert(2, "wolf");
        //삭제
        enemyArray.Remove("Slime");
    }
}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EnemyArrayList enemyArrayList = new EnemyArrayList();
    }
}
 
Ex2)
public ArrayList<string> merge(string[] words, string[] more){
  ArrayList<string< sentence = new ArrayList<string>();
  for(string w words) sentence.add(w);
  return sentence;
}
cs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ring  (0) 2017.04.09
IEnumerable, IEnumerator  (0) 2017.04.09
해시테이블_개선  (0) 2017.04.09
해시테이블_충돌  (0) 2017.04.09
해시테이블(hash table)  (0) 2017.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