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Unity

String

redjam0123 2017. 4. 9. 10:13

String

2016.10.19. 17:00

String클래스는 많이 쓰이고 좋은 메소드(기능)를 많이 가지고 있지만, 메모리를 과소비한다.
String객체의 경우 처음 초기화된 데이터에 변화가 생기면 기존 것을 재활용하기 보다는
새 것을 찾고 쓰지 않는 데이터는 가비지 컬렉터에 의해 사라지지만
그전까지는 계속 메모리에 남아있기 때문에 메모리에 영향을 준다.
->속도적인 측면에서 개선된 stringBuffer, stringBuilder
속도 Builder > Buffer

1.stringBuilder
append(): 문자열추가
insert(): 특정위치에 문자열추가
delete(): 문자열삭제
deleteCharAt(): 특정문자 하나 삭제

2.stringBuffer
String메소드는 String형 변수의 값을 변경할 수 없고 새로운 String형을 다시 만들어내며 초기화.
stringBuffer은 String과 다르게 변수값의 변형이 가능하여 String보다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클래스.
선언시에 기본적으로 16byte의 공간을 할당해준다.

length(): 매개변수 값의 길이 리턴
capacity(): 매개변수에 할당된 변수의 크기 리턴
delete(): 해당문자열에서 start번째 문자부터 end번째 문자까지의 값을 모두 지운다.
  stringBuffer delete(int start, int end);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tringBuffer ch = new StringBuffer("Hello!");
  System.out.println(ch.delete(0,5));
}
cs

deleteCharAt(): 매개변수로 받은 수치값 번째 문자를 지운다.
  stringBuffer deleteCharAt(int index);
insert(): 문자열 내부에 문자를 넣는 메소드
  insert(int num, "string");
append(): 문자열 뒤에 문자열을 추가하는 메소드
  append("string");
reverse(): 매개변수값을 뒤집어서 거꾸로 출력
substring() : 매개변수 start 번째 문자부터 end번째 문자까지의 값을 추출
  stringBuffer substring(int start, int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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