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25. 19:35
네트워크 뷰(Network View)
다른 네트워크 사용자와 통신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컴포넌트.
게임오브젝터에 Network View컴포넌트를 추가하면 초기 설정값은 해당 게임 오브젝트의
Transform정보를 다른 네트워크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수신받는 역할을 한다.
개발자가 설정할 수있는 두가지 속성과 하나의 읽기 전용 속성이 있다.
*상태동기화 : NetworkView가 송수신할 데이터 전송타입을 설정하는 속성으로 세가지 옵션.
- off : 실시간 데이터 전송을 하지않는다. 다만 RPC 호출만을 위한 역할을 한다면 이 옵션을 선택.
- Reliable Delta Compressed: 데이터 유실이 없고 패킷의 전송 순서가 보장되는 옵션.
패킷 전송에 실패하면 재전송한다.
- Unreliable: 데이터 유실이 발생할 수 있으나 빠른 전송 속도를 보장한다.
*Observed : 송수신할 컴포넌트를 지정하는 속성, 기본값으로 NetworkView가 추가된 게임오브젝트의 Transform이
설정 된다.
*ViewID: 읽기 전용 속성으로, 실행시(Run-Time) 자동으로 ID가 부여된다.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빌트인 네트워크) RPC(원격 프로시저 호출) (0) | 2017.04.09 |
---|---|
유니티 빌트인 네트워크) 상태동기화 (0) | 2017.04.09 |
2016.07.18. 23:23 (0) | 2017.04.09 |
Scripts LifeCycle(스크립트 내 함수 호출순서) (0) | 2017.04.09 |
오브젝트 풀링(Object Pooling) (0) | 2017.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