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Unity

유니티 빌트인 네트워크) 상태동기화

redjam0123 2017. 4. 9. 09:35

2016.07.25. 20:01

상태동기화(State synchronization)

Network View는 Observed된 컴포넌트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송수신해서
온라인 상의 다른 사용자에게 해당 객체의 상태를 동기화 한다.
Observed 속성을 스크립트 컴포넌트로 지정하면 해당 스크립트에
OnSerializeNetworkView() 함수가 정의되어 있어야 하며,
이 콜백 함수에서 데이터를 송수신해서 동기화 한다.

OnSerializeNetworkView 함수가 호출되는 주기는 주 메뉴에서
Editor - Project Setting - NetworkSendrate 속성에서 설정할 수 있다.
Sendrate 는 초당 패킷 전송 횟수로서 기본값은 초당 15회로 설정되어있다.

게임의 장르또는 스피드를 고려해 Sendrate를 설정해야 하며, 네트워크 대역폭을 고려해 결정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