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Manager.cs
// CreateObject_Test
프리팹으로 저장한 enemy불러와서 하이라키의 자식으로 넣어주려고만듬.
리소스를 로드해서 생성
1.프리팹 로딩
GameObject prefab = Resources.Load("Prefabs/Enemy") as GameObject;
->그냥 public GameObject로 넣어줘도 된다.
2.프리팹이 유효한 경우, 새로운 오브젝트 생성.
GameObject newObj = GameObject.Instantiate(prefab) as GameObject;
3.생선한 오브젝트 부모설정하고
newObj.transform.parent = gameObject; //스크립트가 부모한테 붙어있음.
----------------------------이하 설정해놨으면 안해도됌.
4.로컬좌표 초기화
newObj.transform.localPosition = Vector3.zero;
5.로컬회전 초기화
newObj.transform.localRotation = Quaternion.identity;
5.로컬스케일초기화
newObje.transform.localScale = Vector3.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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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계속 Enemy 자식으로 hp바를 갖다붙여도 생성하면 다 떨어져나가던게
로직으로 생성하게 되면, 하이라키에서 링크했던게 유효하지 않아져서 라고..
어쩔수 없이 ObjectManager추가.
기존에 spawner로 일정시간마다, 랜덤한 타일구간에 소환하던거 넣는중.
hp bar또한 달라붙어서 어느방향으로 회전해도 화면에는 보이게끔.
문제: hpBar생성 위치를 Enemy의 자식객체로 넣은 HeadUpPosition 위치로 해놓았는데
머리 위는 맞지만 설정해놓은 위치랑 다르다.
진행중-.
+데미지폰트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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