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의 나날

2016.10.27. 19:59~

프로그래밍/Unity
ObjectManager.cs
// CreateObject_Test
프리팹으로 저장한 enemy불러와서 하이라키의 자식으로 넣어주려고만듬.
리소스를 로드해서 생성
1.프리팹 로딩
GameObject prefab = Resources.Load("Prefabs/Enemy") as GameObject;
->그냥 public GameObject로 넣어줘도 된다.
2.프리팹이 유효한 경우, 새로운 오브젝트 생성.
GameObject newObj = GameObject.Instantiate(prefab) as GameObject;
3.생선한 오브젝트 부모설정하고
newObj.transform.parent = gameObject; //스크립트가 부모한테 붙어있음.
----------------------------이하 설정해놨으면 안해도됌.
4.로컬좌표 초기화
newObj.transform.localPosition = Vector3.zero;
5.로컬회전 초기화
newObj.transform.localRotation = Quaternion.identity;
5.로컬스케일초기화
newObje.transform.localScale = Vector3.one;
 
cs

계속 Enemy 자식으로 hp바를 갖다붙여도 생성하면 다 떨어져나가던게
로직으로 생성하게 되면, 하이라키에서 링크했던게 유효하지 않아져서 라고..
어쩔수 없이 ObjectManager추가.
기존에 spawner로 일정시간마다, 랜덤한 타일구간에 소환하던거 넣는중.

 

 

UIManager, ObjectManager까지 넣어서 반짝이는 랜덤타일에서 일정시간마다 생성되고
hp bar또한 달라붙어서 어느방향으로 회전해도 화면에는 보이게끔.
문제: hpBar생성 위치를 Enemy의 자식객체로 넣은 HeadUpPosition 위치로 해놓았는데
머리 위는 맞지만 설정해놓은 위치랑 다르다.

진행중-.

+데미지폰트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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