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Unreal

[01]에디터 기초

redjam0123 2017. 4. 20. 18:13

 

실행 버튼 : 선택한 디바이스에서 실행할 수 있는 독립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리소스들을

프로그램이 동작하는 플랫폼에 맞도록 변환한 후에 실행한다.

실행 기능은 실제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거라 에디터에서 빨리 테스트하도록 설계된 플레이 기능보다 느리다.

리소스를 대상 플랫폼에 맞게 변환하고, 프로젝트 폴더의 Saved 폴더에 추가로 저장하기 때문에 프로젝트 작업 공간의 크기가 커지니까 주의.!

 

플레이 버튼 : 현재 에디터에서 로직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빠르게 실행해본다.

플레이 버튼에는 여러 모드가 있는데,

1.선택된 뷰포트 : 뷰포트 내에서 실행한다. 이 옵션으로 플레이하면 뷰포트 화면 구성에 영향을 미친다.

2. 모바일 프리뷰(PIE) : 현재 사용하는 머테리얼을 모바일에서 동작가능한 재질로 변환하고 실행한다.

머테리얼을 다 갱신하기 때문에 이 옵션을 실행하면 오래걸린다.

3. 새 에디터창(PIE) : 별도의 창을 띄워서 실행한다. 뷰포트 화면 구성에 영향을 끼치진 않는다.

4. VR프리뷰: VR 기기가 연결되어 있으면 VR HMD 기기에서 VR모드로 실행한다.

5. 독립형 게임: 에디터와 무관하게 새로운 프로세스로 콘텐츠를 실행한다.

에디터에서 현재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프로그램이 에디터 부하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6. 시뮬레이트 : 관찰자 모드에서 스테이지가 잘 동작하는지 관전한다.

 

*주의할 점*

1. 시뮬레이트 모드의 경우 관찰자로 관전만 하는데 단축키가 Alt+S.

실행을 눌렀는데 플레이어가 조종이 안된다면 모드 확인할것.

2. 콘텐츠 실행 중에는 블루프린트 및 관련된 리스트를 편집할 수 없다. 따라서 편집이 안된다면 현재 콘텐츠가

실행 중인지 확인해야 한다.

3. 선택한 뷰 포트에서 실행한 후에 입력을 전달하려면 뷰포트를 클릭하여 입력을 포커싱해야 한다.

뷰포트가 포커싱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입력이 전달되지 않는다. 도중 마우스 커서는 shift+F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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