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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2주~ 3주차: 2일차 / 남은 적군수, 점수, 메뉴버튼 추가/ 충돌체크 문제점

redjam0123 2017. 4. 6. 01:55
6월 2주~ 3주차: 2일차 / 남은 적군수, 점수, 메뉴버튼 추가/ 충돌체크 문제점

2015.06.16. 15:36

CCLABELTTF 로 제거할 적군수, 점수 추가. 적군 졸병 한명당 70점씩 올라감.

보스스테이지를 구현하면 맞춘 화살당 몇점 씩 계산할예정이다.

점수에서 죽은 아군수도 집계해서 빼고싶은데 현재 충돌체크에서 아군이 문제라서 나중에 구현하기로 미룸.

 

 

itemFromNormalImage

(기본버튼사진, 눌렀을때 버튼사진, 타겟(보통this란다), 눌렀을때 함수호출(menu, ...))

pMenu로 게임종료 버튼과 게임시작 버튼을 하나로 묶으려했는데 묶은상태에선 사이 간격 조절하는 법을 몰라 하나씩 묶으려한다.

오프닝씬에 게임시작버튼까지 완료.

 

오프닝 BGM을 녹음하긴했는데 직접 게임을 틀어서 녹음해야 하는 상황이라 음원편집까지 해야할 상황이다;

동영상 있으면 음원만 추출하면 되는데 동영상도 없고 소리가 섞여서 추출도 어려움.

봐서 음원은 오프닝BGM, 기본BGM, 활맞는소리 를 기본으로 생각하고 나머지는.. 고민좀해보고. 

 

 

 

문제점!!!

일단 충돌체크 문제점이 밑에 둘에서 자꾸 걸린다.

액세스 위반이라는데 잘쓰고있는 적군이랑 똑같이 만들었는데 뭐가 문젠지.


 

일단 걸리는 이유는,

 

1. 죽어야하는 아군이 안지워져서 걸림



 

2. 아군이랑 적군이 만나면 걸림. 그런데 왜 화살에서 걸리는지도 모르겠다. 화살 사용안했는데.

 

 

3...??? 왜

 

 

일단 여기까지가 문제점. 아군과 적군사이의 충돌체크를 제대로 해결해야 점수나 죽는수나 체크할수 있기때문에

뭐던간에 일단 이거부터 해결해야겠다.

-------------------------------------------해결

예를들면, 0번째 적군의 Hit<0이 되면 update를 실행해서 0번째객체를 지워주고 동적할당을 해제해준다.

그런데 밑에보면 지워준 0번째 적군의 피를 깎아주고 모션을 취하는데 지운 객체에서 하라고 명령했기 때문에 액세스 위반된것!

 

 

 

 

 

2번째 문제점 : 이번에는 아군이 공격모션을 취할때 update의 removechild부분에서 걸린다.

아무래도 죽은 아군이 지워지지않고 공격모션을 취해서 걸리는것같은데 첫번째 문제점과 유사한듯 해서 계속 찾아보는중. 

내일아침까지 찾아보고 못찾으면 선생님께 물어봐야지.. ;ㅅ;

 

0xC0000005: 0xcdcdcdcd 위치를 읽는 동안 액세스 위반이 발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