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의 나날

6월 4주차/ 이펙트, 파티클

프로그래밍/Cocos2d-x

2015.06.26. 15:32

 

파티클이라는걸 알아봤는데

 

- CCParticleExplosion  
- CCParticleFire
- CCParticleFireworks
- CCParticleFlower
- CCParticleGalaxy
- CCParticleMeteor
- CCParticleRain 
- CCParticleSmoke
- CCParticleSnow
- CCParticleSpiral
- CCParticleSun

 

종류가 엄청많았다... 이중에 snow만 해봄.

 

 

 

다른 파티클을 쓰면 저중에 몇개 빼도되고.. 으쨋건.

이펙트를 가져다쓰는게 생각보다 별로여서 파티클을 이용해보려했는데

 

CCParticleSystemQuad* particle = new CCParticleSystemQuad;

   particle->initWithTotalParticles(2318); 
   particle->autorelease();

   //파티클 속도 조절
   particle ->setSpeed(200.f);
   particle ->setSpeedVar(0.f);

   //접선 가속값 조절
   particle->setTangentialAccel(0.f);
   particle->setTangentialAccelVar(10.f);

   //파티클 총 갯수 조절
   particle->setTotalParticles(2318);

   //파티클 수명 조절
   particle->setLife(0.05f);
   particle->setLifeVar(0.1f); 

 수명이 짧으면 짧을수록 일찍 끝나기때문에 작은범위로만 퍼져나갈수 밖에 없지않나???...라고 생각해서 일단 수명은 엄청짧게해놨다.

그런데 이것도 이미지를 넣어주긴해야할거 같은데 일반 1장짜리 이미지 붙이는거처럼

initwithFile하면 되나? 그리고 끝에 addchild(particle)하면되고?
후에 다 하고 시간남으면 더알아봐야겠다;ㅅ;

 

 

 

공격시 이펙트를 넣고 성벽이 불나게 만들었다.

 

 

성벽 피가 달기 시작하면 성벽에 불이난다. 그리구 앞에 번쩍하는 건 적군이 공격할때 별모양 이펙트가 잠깐 떴다 사라진다.

 

 

원래 매니저에서 hp가 0이 되면 update를 호출해서 바로 removeChild하게 만들었었는데 지워주는건 공통의 매니저가 아니라

개개인에서 지워주는게 맞다고 해서... 옮김.

점수추가랑 죽은 적 수 가 정말 무한대로 깎이고 늘어나고해서 싹 지우고 죽을때 한번만 불러줌.

 

그리고 적군이 죽을때 갑자기 싹 사라지는게 이상해서 서서히 사라지면서 공중으로 날아가게 만들었다.

죽었으니까 hp바 대신에 천사링도 추가 ㅋㅋㅋㅋㅋㅋ 위치가 틀리긴했지만 저건 냅둘랜다ㅋㅋㅋㅋㅋ 아 귀여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