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Cocos2d-x

1주_4,5일

redjam0123 2017. 4. 6. 02:36

2015.04.23. 15:53

2015/04/23 : enemyManager 마무리, singleton


 myscene.cpp 부분에서 createEnemy를 쓰려고


EnemyManager::SharedManager()->createEnemy(0);

 m_pGround->addChild(m_pEnemy);


했더니

 


끌때 이런 메시지가 뜬다. 던파때 메모리 할당 잘못했을때 떴던 메시지인데....

해결방법 모르겠음. Ground 에 저렇게 두는게 맞는지도 모르겠다.



2015/04/23~ 2015/04/24 am 1:34~ (23일부터 했으니까 23일거로 써야하나?)


enemyManager는 해도해도 도저히 모르겠어서! hero 로 그냥 넘어왔다. 이번주 계획이 아니였지만...다음주에도 enemyManger로

고생할거 같아서 다음주거를 미리 땡겼다.


처음 만들려고 생각한건 마우스(혹은 key)를 누르는 곳으로 화살이 발사 되는 거였지만, 생각해보니 그러면 적을 못맞출 수가 없어서

어플이면 몰라도 컴퓨터로는 난이도가 너무 낮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생각을 바꾸어 누르는 동안 일정한 각도에서 조준점이 왔다 갔다 하게 만드는게 내 예정!



일단 키를 눌렀을때

{

if(조준점인 m_pAim 이 NULL)

{

m_pAim의 sprite를 받아온다.

그리고 setAnchorPoint로 중심점을 잡아주는데..

(맨처음 ccp(0.5, 0.0)을 주었더니 너무 중심점이 작아서 키워야겠다.)

if(방향이 오른쪽이면)

{

처음각도를 0도로 주고(초기화 해주긴 했지만 초기화는 초기화고...)

오른쪽인지 확인하는 m_bRightDirection = true로 바꿔준다.

setPositionInPixels, 픽셀로 p_Aim의 위치를 지정해준다.

}

addchild(m_pAim)

}


else (조준점 m_pAim != NULL)

if( 위에서 true로 바꿔준 m_bRightDirecton)

{

if(던지는 각도>=220) 방향바꾸는 m_bChageWay = false;

else if(던지는 각도<=0) m_bChageWay = true;

}

if(m_bchangeWay == true) 각도+2

else if(m_bChangeWay == false) 각도-2

}

}


직접 노트에 낙서식으로 그린게있는데,,정리해서 사진찍어 올리고싶다 ㅠㅠ 핸드폰배터리 차면 올려야지

별거 아닐지 몰라도.. 난 머리터질거가태...얼른자고 내일 사진올려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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