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Unity

myRPG_3) Player와 몬스터의 거리제한, 거리두기

redjam0123 2017. 4. 6. 03:20

2015.09.07. 13:57

몬스터가 타겟Player를 향해 이동하다보면 몬스터와 Player가 겹쳐버리곤 한다.

둘사이의 제한 거리를 두기로 함.

캐릭터의 특성을 쓸 예정의 스크립트. . 지금이야 반지름 밖에없지만?

Player와 몬스터 둘에게 각각 넣어주고 Radius는 일단 1로 설정해주었다.

Radius가 크면 클수록 좀더 먼 거리에서 몬스터가 멈추어선다.


이전 myRPG_2 몬스터 이동의 스크립트에 몇줄을 추가해주었다.

 줄15, 16, 18~20 추가)

슬라임이 자기의 반지름과 Target의 반지름을 가져온다. CharacterAttribute로.

거리가 자기의반지름+Target의 반지름보다 크면 이동하고,

작으면 이동하지 않는다.


그러니까 자기반지름과 Target의 반지름만큼에서 멈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