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Unity

myRPG_4) 몬스터 공격

redjam0123 2017. 4. 6. 03:21

2015.09.07. 16:53

 

지난 포스팅으로 몬스터가 캐릭터 근처까지 이동해오도록 했다!





character Attribute라는 스크립트를 monster와 player로 나누어놓았다. 내가 너무햇갈려서 ;;

공격하기 위해서 풀피 hpMax, 피 hp, 공격력 attackPower가 필요하다.






애니메이션은 무시하도록 하고.. 저번 monsterMove 스크립트에 추가된건

줄 27~28과 Attack함수.


else

Attack(targetAttribute, myAttribute)

 보면 targetAttribute와 myAttribute가 매개변수로 넣어져있는데

이렇게 인자로 넘기면 따로 GetComponent 안해두된단다;ㅅ;


targetAttribute의 hp -= myAttribute의 공격력 만큼.

(슬라임 입장이라 myAttribute는 슬라임거다.)





hp바가 아직없어서 피가 까이는거 맞나 싶었음..

Debug.Log를 해보니 제대로 피가 까이고있엇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