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07. 18:12
player와는 다르게 몬스터는 머리위에 hp바가 달린게 정석! 아닐까? ㅋㅋ
보통 그게 익숙하니까 머리위에 hp바가 위치하도록 해보자.
empty Objecet를 만들어서 HeadUpPosition으로 이름을 바꾸고 슬라임아래로 넣어준다.
위치는 슬라임 머리위! hp바가 있을자리 되시것당.
저번포스팅의 playerhp바 스크립트와 유사하다.
추가된건 hpBar의 위치를 HeadUpPositon의 위치로 바꾸어주는 저 한줄.
headUpPositon에 아까만든 emptyObject를 넣어주고
hpBar도 넣어주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ㅅㅡㄹ라임따라가긴 하는데 엄청크다.
hp로 땅무너지겠어.
슬라임 스케일이 현재 0.05길래 hp스케일도 그정도로 줄여주었다.
그리고 플레이해보니 더 줄여야하긴하겠는데 잘나오네!!! 했는데....
게임화면에서 안나오녜?o0o?!?!?!
왜지 왤까요 뭐가문제지? ㅠㅠㅠㅠㅠㅠㅠㅠ
참고로 캔버스랑 카메라는 요렇게 되어있는데.... 왜지 모져 왜이런거죠 ㅠㅠ
----------------------------------------------------------------------해결!!!ㅎ
룡왕님 블로그가서 답을 구해왔다 캔버스를 world로 바꾸는건데
기본 캔버스를 바꾸면 화면에 조이스틱이나 이런게 싹 바뀌어버리니까,
slinder만 다른 캔버스에 옮기고 바꾸면됌.
다시말해서
screen Space - overlay 용 canvas 따로, world space용 canvas 따로 한단 소리.
요렇게 머리위에 나온다 ㅎㅎㅎㅎㅎㅎㅎㅎ 해결햇다 졸려 ㅠㅠ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myRPG_7) monster animation정리 (0) | 2017.04.06 |
---|---|
일주일간 한 내용 정리 (0) | 2017.04.06 |
myRPG_5) player hp바 구현하기/progrees hp (0) | 2017.04.06 |
myRPG_4) 몬스터 공격 (0) | 2017.04.06 |
myRPG_3) Player와 몬스터의 거리제한, 거리두기 (0) | 2017.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