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Unity

myRPG_8) monster 죽는 동작, 죽게하기

redjam0123 2017. 4. 6. 03:23

 

2015.09.14. 15:09

몬스터 hp바도 있고 피도 까이니까 이제 죽게하자.

그냥 SetState만 넣으면 죽는동작이 계속 실행되어서 벌떡 일어났다가 다시죽고를 반복한다.

한번 죽는 동작하고 그냥 죽어있게끔, 죽은상태일때 때린다고 공격하는 일이 생기지 않게 해야지.






state에 DEAD를 추가해주었다.




 



setState에도 DEAD를 추가한후 DeadState라는 함수로 연결을 해주었다.


그리고

죽은 도중에 공격하거나 걸어다니는 다른 동작을 하지 않게

현재 상태인 current가 DEAD면 return.




update에는 hp가 0이하로 떨어졌을때 setState로 죽은상태로 만들어주었다.






... 저 death라는 시간은 왜넣은지 모르겠넹. 안쓴거같은데.

Exp도 무시해도된다.



characterAni에서 ani동작을 가져온다. 0.3f는 다른 동작이랑 잘 이어지게끔 시간을 설정해준거고.

이후 5초후 Destroy.

monsterManager를 쓰면 Destroy대신 Recycle하겠지만 지금은 매니저가 없으니까 그냥

Destroy!







피가 다까이면 흐물흐물 녹아내린 슬라임의 시체를 볼수 있다.

다시 살아나지도 않고 제대로 사라짐!